Ä¿¹Â´ÏƼ

Home > Ä¿¹Â´ÏƼ > Q&A

Á¦¸ñ ÀýÁ¦¿Í Á¤°á/Modesty and Chastity
ÀÛ¼ºÀÚ °ü¸®ÀÚ ÀÛ¼ºÀÏ 2016-09-20

ÀýÁ¦¿Í Á¤°á

Áú¹®  ÀýÁ¦¿Í Á¤°áÀº ¿äÁîÀ½ ¹è¿ì ã¾Æº¸±â Èûµç ´öÇàÀÔ´Ï´Ù. ¾ÆÀ̵鿡°Ô ¾î¶»°Ô ±×·± ´ö¼ºÀ» ±â¸£°Ô ÇÒ ¼ö ÀÖÀ»±î¿ä?

´äº¯ ±×·¯ÇÑ ´öÇàÀº ¿ì¸® ÁÖ ¿¹¼ö ±×¸®½ºµµÀÇ ¼ºÃÑÀÌ ÇÊ¿äÇÕ´Ï´Ù. ±×·¡¼­ ±×·¯ÇÑ ´öÇàÀº ¼¼¼ÓÀûÀÎ ½Ã¸²µé¿¡°Ô¼­´Â ½ÇÁ¦ÀûÀ¸·Î ãÀ» ¼ö ¾ø½À´Ï´Ù. ¿À´Ã³¯ µ¹¾Æ°¡´Â °¢º»Àº ¼¼»óÀÇ Á¤½ÅÀÌ ¸ðµç ºÐ¾ß¿¡ ħÅõÇÑ °ÍÀε¥, ½ÉÁö¾î ±³È¸ ³»ºÎ±îÁö ±×¸®°í ¼º¼Ò(á¡á¶) ¾È¿¡¼­µµ ¹ß°ßµË´Ï´Ù. ±×·¡¼­ ²ûÂïÀÌ ¾ÇÇÑ Ç¥¾ç(½ºÄµµé)À» ¸ñ°ÝÇÏ°Ô µË´Ï´Ù.

±×·¯³ª ¿ì¸® ÁÖ ¿¹¼ö ±×¸®½ºµµ´Â Ç×»ó º¯ÇÔ¾øÀÌ ÁÁÀ¸½Å ºÐÀÌ¸ç °ü´ëÇÏ½Ã´Ï ±×ºÐ¿¡°Ô µ¹¾Æ¿À´Â ¸ðµç À̵éÀº ÁÖ´ÔÀÇ ¼ºÃÑÀ» ¹Þ°Ô µÉ °ÍÀÔ´Ï´Ù. ÇÑ °¡Áö Á¶°ÇÀÌ Àִµ¥ °£´ÜÇÕ´Ï´Ù. °â¼Õ! ¡°ÃµÁÖ²²¼­´Â ±³¸¸ÇÑ ÀÚ¸¦ ¹°¸®Ä¡½Ã°í, °â¼ÕÇÑ ÀÚ¿¡°Ô´Â ¼ºÃÑÀ» ÁֽʴϴÙ.¡±(¾ß°íº¸ 4:6)

±× ´öÇàÀ» ¡®´õ ÀÌ»ó ã¾Æº¼ ¼ö ¾ø´Ù¡¯¶ó°í »ý°¢Çؼ± ¾ÈµË´Ï´Ù. ¿¤¸®¾Æ¸¦ ±â¾ïÇغ¸¼¼¿ä. ±×ºÐÀº ¿ì»ó¼þ¹èÀÚ ¿ÕÀÎ ¿¡ÀÌÇϺê(Achab)¿Í ¸Â¼­°í ÀÌÀÚº§(Jezabel)À̶ó´Â »ç¾ÇÇÑ ¿©¿Õ¿¡°Ô ÂѰܼ­ »ç¸·¿¡ ÇǽÅÇÏ¿© õÁÖ²² ¡°³ª´Â Ȧ·Î ³²¾Ò´Ù¡±ÇÏ¸ç ¿ø¸ÁÇß½À´Ï´Ù. ¡±³»°¡ ¸¸±ºÀÇ ÁÖ ¾ßÈѸ¦ À§ÇÏ¿© ¿­½ÉÈ÷ Ư½ÉÇÏ¿À´Ï ÀÌ´Â À̽º¶ó¿¤ ÀÚ¼ÕÀÌ ÁÖÀÇ ¾ð¾àÀ» ¹ö¸®°í ÁÖ´ÔÀÇ Á¦´ÜÀ» Çæ¸ç ÁÖÀÇ ¼±ÁöÀÚµéÀ» Á׿´À¸¸ç ¿ÀÁ÷ ³ª¸¸ Ȧ·Î ³²¾Æ ÀúµéÀÌ ³ªÀÇ »ý¸íÀ» ÃëÇÏ·Á ÇϳªÀÌ´Ù.¡°(1Ki 19:14) õÁÖ²²¼­ ÀÀ´äÇϽñæ, ¡±³»°¡ À̽º¶ó¿¤ °¡¿îµ¥ Ä¥ õ¸íÀ» ³²±â¸®´Ï, ±×µéÀÌ ¹Ù¾Ë ¾Õ¿¡ ¹«¸­À» ²ÝÁö ¾Æ´ÏÇÏ¿´°í ¼Õ¿¡ ÀÔÀ» ¸ÂÃßÁö ¾Æ´ÏÇÏ¿´´À´Ï¶ó.¡°(1Ki 19:18)

ÀÌ·¯ÇÑ ´öÇàÀ» ½ÇõÇÏ´Â À§´ëÇÑ Á¶·ÂÀÚ´Â º¹µÇ½Å µ¿Á¤ ¸¶¸®¾ÆÀÔ´Ï´Ù. ¼º¸ð´Ô²² ÁøÁ¤À¸·Î Çå½ÅÇÏ´Â ¸ðµç À̵éÀº Àú·± ´öÇàÀ» »ó½ÇÇÒ °ÍÀÔ´Ï´Ù. ¼º¸ð´ÔÀ» ÁøÁ¤À¸·Î »ç¶ûÇÏ°í Àú·± ´öÇàÀ» ÀҴ´ٴ °ÍÀº ºÒ°¡´ÉÇÕ´Ï´Ù. ±×°¡ ¼º¸ð´ÔÀ» »ç¶ûÇÑ´Ù°í »ý°¢ÇÑ´Ù¸é, Àú·± ´öÇàÀ» »ç¶ûÇÏÁö ¾ÊÀ» °ÍÀÌ°í, ÀÚ½ÅÀ» ¼ÓÀÌ´Â °ÍÀÌÁÒ! ¼º¸ð´ÔÀº ¾Æ¸§´Ù¿î ¸ðµ¨À̸ç, ¼ø¼ö, ÀýÁ¦, Á¤°áÀÇ ¸ð¹üÀÌÀÚ, ³î¶ó¿î Á¶·ÂÀÚÀÌ¸é ¿ì¸®°¡ ÁËÀÇ ±âȸ¸¦ ÇÇÇÏ°í, À§Çè¿¡ óÇÑ ¿ì¸®¿¡°Ô °æ°í¸¦ º¸³»¸ç ÃæÁ÷ÇÏ°Ô ÇÏ´Â ÀºÃÑÀ» ¾ò¾îÁÝ´Ï´Ù. 

Modesty and Chastity

Q  ¡°Modesty, chastity are rare virtues that cannot be found anymore these days. How to nurture that in a child?¡±

A   ¡°These virtues require the grace of our Lord Jesus Christ, hence they are practically not found in worldly people! The drama today is that the spirit of the world has invaded everything, even often within the Church and even within the sanctuary. Hence one witnesses horrible scandals!
However our Lord Jesus Christ is not less good and generous today than ever: everyone that turns to him will receive His grace. One condition, very simple: humility! ¡°God resisteth the proud, and giveth grace to the humble¡±(Jac. 4:6).

We should not think that virtue ¡°cannot be found anymore¡±. Remember Elias, who stood up against Achab, the idolater king; he was pursued by the wicked queen Jezabel, so ran away in the desert and complained to God: ¡°I am left alone¡¦¡±: ¡°With zeal have I been zealous for the Lord God of hosts: because the children of Israel have forsaken thy covenant: they have destroyed thy altars, they have slain thy prophets with the sword, and I alone am left, and they seek my life to take it away¡± (1Ki 19:14). Yet God answered him: ¡°I will leave me seven thousand men in Israel, whose knees have not been bowed before Baal, and every mouth that hath not worshipped him kissing the hands¡± (1Ki 19:18).

The GREAT helper in the practice of these virtues is the Blessed Virgin Mary. Everyone who is truly devoted to our Lady will love these virtues; it is impossible to be truly devoted to our Lady and not love these virtues. If one think he loves our Lady, and does not love these virtues, he deceives himself! Our Lady is not only a model – beautiful model – of purity, modesty, chastity, but she is also a marvellous helper, obtaining for us the grace to be faithful, to avoid the occasions of sin, warning us in dan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