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목 아마존 시노드에 대한 대응 - 매일기도와 배상을 준수하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04


 


아마존 시노드에 관한 성비오10세회 총장의 당부

멘징건, October 29, 2019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최근의 아마존 시노드 회의는 우상숭배 의식(儀式)의 혐오가 새롭고도 상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천주님의 성소(聖所) 안에서 행해지는 끔찍한 장면이 목격되었습니다. 


이 소란스러운 집회에서 결정된 최종의 문서는 가톨릭 사제직의 거룩함을 공격하고, 사제 독신제의 폐지와 여성 부제(副祭)의 제정(制定)을 추진했습니다. 진정으로, 우리의 존경하는 성비오10세회 설립자이신 마르셀 레 페브르 대주교께서 2차 바티칸공의회에서 아주 초창기부터 간파하신 배교(背敎)의 씨앗이 계속해서 새롭고도 효과적으로 저들의 악취가 나는 과일을 생산한다는 것입니다.


inculturation(비 가톨릭 문화에서 가톨릭의 가르침을 접목하는 것)이라는 이름으로, 이교도 요소들이 점점 더 천주 흠숭지례에 혼합되고 있으며, 그리고 제 2차 바티칸 공의회에 뒤따른 새로운 전례가 이 점에 완벽하게 맞아 떨어지고 있음을 우리가 다시 한 번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에 대하여, 우리는 제 3회원을 포함하여 성비오10세회 모든 회원들에게 매일 기도와 배상을 준수하도록 촉구하는 바이니, 왜냐하면 성 교회의 거룩함에 대한 그러한 공격에 우리가 무관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11월 9일 토요일에 (사제 및 수사 그리고 제 3회원) 모든 집(houses)에서 금식할 것을 요청합니다.

우리는 모든 신자들에게도 똑같이 하길 초대하며, 또한 어린이들에게 기도와 희생을 바치도록 권장합니다.

 

2019년 11월 10일 주일, 성비오10세회의 각 사제는 배상의 미사를 봉헌하고, 각 성당에서는 로게이션 전례(The liturgy of the Rogations)에서 취한 성인께 드리는 도문(성인열품도문; 성교공과 505쪽)은 천주께 그분의 교회를 보호해달라고, 이와 같은 행위에서 반드시 올 수밖에 없는 징벌에서 우리가 벗어나게 해달라고 노래하거나 부르짖을 것입니다.


우리는 교회를 사랑하는 모든 가톨릭 신자들뿐만 아니라 모든 사제 친구들도 똑같이 하도록 촉구하는 바입니다.

 

이와 같은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거룩한 로마 가톨릭교회의 명예 때문입니다. 로마 가톨릭교회는 우상숭배나 다신교(범신론)여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성비오10세회 총장

 돈 다비데 빠글리아라니(Don Davide Pagliarani)

 

* 성비오10세회 제 3회원에게 보내는 서한에서